< 리스트 >('myjaje.com'이하 '나만의자재 웹사이트')은(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0조에 따라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수립·공개합니다.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2023년 9월 1부터 적용됩니다.
제1조(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 리스트 >('myjaje.com'이하 '나만의자재 웹사이트')은(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1. 홈페이지 회원가입 및 관리
회원 가입의사 확인, 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인증, 회원자격 유지·관리,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 만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처리 시 법정대리인의 동의여부 확인, 각종 고지·통지, 고충처리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2. 민원사무 처리
민원인의 신원 확인, 민원사항 확인, 사실조사를 위한 연락·통지, 처리결과 통보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3.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물품배송, 서비스 제공, 계약서·청구서 발송, 콘텐츠 제공, 맞춤서비스 제공, 본인인증, 연령인증, 요금결제·정산, 채권추심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4. 마케팅 및 광고에의 활용
신규 서비스(제품) 개발 및 맞춤 서비스 제공, 이벤트 및 광고성 정보 제공 및 참여기회 제공 ,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 서비스의 유효성 확인, 접속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5. 개인영상정보
범죄의 예방 및 수사, 시설안전 및 화재예방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제2조(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 기간)
① < 리스트 >은(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 시에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합니다.
② 각각의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1.<홈페이지 회원가입 및 관리>
<홈페이지 회원가입 및 관리>와 관련한 개인정보는 수집.이용에 관한 동의일로부터<5년>까지 위 이용목적을 위하여 보유.이용됩니다.
보유근거 : 기록유지
관련법령 : 1)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 6개월
2)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3)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4)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5) 신용정보의 수집/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기록 : 3년
예외사유 :
제3조(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① < 리스트 >은(는)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1< 홈페이지 회원가입 및 관리 >
필수항목 : 이름, 생년월일, 성별, 로그인ID, 비밀번호, 비밀번호 질문과 답, 자택전화번호, 자택주소,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직업, 회사명, 부서, 직책, 회사전화번호, 신용카드정보, 결제기록, 접속 IP 정보, 서비스 이용 기록
제4조(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
① < 리스트 >은(는) 개인정보를 제1조(개인정보의 처리 목적)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만 처리하며, 정보주체의 동의,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 「개인정보 보호법」 제17조 및 제18조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합니다.
② < 리스트 >은(는)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1. <제 3자>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 네오컴즈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 이름, 생년월일, 성별, 로그인ID, 비밀번호, 비밀번호 질문과 답, 자택전화번호, 자택주소,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제공받는 자의 보유.이용기간: 3년
제5조(개인정보처리의 위탁에 관한 사항)
① < 리스트 >은(는)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1. <위탁업체>
위탁받는 자 (수탁자) : 리스트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 구매 및 요금 결제, 본인인증(금융거래, 금융서비스), 요금추심,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신규 서비스(제품) 개발 및 맞춤 서비스 제공, 이벤트 및 광고성 정보 제공 및 참여기회 제공, 위탁기간 : 지체없이 파기
② < 리스트 >은(는) 위탁계약 체결시 「개인정보 보호법」 제26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③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제6조(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파기방법)
① <리스트>은(는)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② 정보주체로부터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1. 법령 근거 :
2. 보존하는 개인정보 항목 : 계좌정보, 거래날짜
③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 리스트 >은(는)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리스트 >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2. 파기방법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전자적 파일 형태의 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합니다
제7조(미이용자의 개인정보 파기 등에 관한 조치)
① <개인정보처리자명>은(는) 1년간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이용자는 휴면계정으로 전환하고, 개인정보를 별도로 분리하여 보관합니다. 분리 보관된 개인정보는 1년간 보관 후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② <개인정보처리자명>은(는) 휴먼전환 30일 전까지 휴면예정 회원에게 별도 분리 보관되는 사실 및 휴면 예정일, 별도 분리 보관하는 개인정보 항목을 이메일, 문자 등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방법으로 알리고 있습니다.
③ 휴면계정으로 전환을 원하지 않으시는 경우, 휴면계정 전환 전 서비스 로그인을 하시면 됩니다. 또한, 휴면계정으로 전환되었더라도 로그인을 하는 경우 이용자의 동의에 따라 휴면계정을 복원하여 정상적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8조(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방법에 관한 사항)
① 정보주체는 리스트에 대해 언제든지 개인정보 열람·정정·삭제·처리정지 요구 등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②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리스트에 대해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령 제41조 제1항에 따라 서면,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리스트는(은)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③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처리 방법에 관한 고시(제2020-7호)”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④ 개인정보 열람 및 처리정지 요구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 제4항, 제37조 제2항에 의하여 정보주체의 권리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⑤ 개인정보의 정정 및 삭제 요구는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⑥ 리스트(은) 정보주체 권리에 따른 열람의 요구, 정정·삭제의 요구, 처리정지의 요구 시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확인합니다.
제9조(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에 관한 사항)
< 리스트 >는(은)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1.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하여 내부관리계획을 수립하고 시행하고 있습니다.
2.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지정하고 담당자에 한정시켜 최소화하여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3. 정기적인 자체 감사 실시
개인정보 취급 관련 안정성 확보를 위해 정기적(분기 1회)으로 자체 감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4.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 변경, 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5. 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변조 방지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을 최소 1년 이상 보관, 관리하고 있으며, 다만, 5만명 이상의 정보주체에 관하여 개인정보를 추가하거나, 고유식별정보 또는 민감정보를 처리하는 경우에는 2년 이상 보관, 관리하고 있습니다.
또한, 접속기록이 위변조 및 도난, 분실되지 않도록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6. 개인정보의 암호화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는 암호화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 수 있으며 중요한 데이터는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 기능을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7.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리스트>('나만의자재웹사이트')은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점검을 하며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기술적/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
8. 비인가자에 대한 출입 통제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물리적 보관 장소를 별도로 두고 이에 대해 출입통제 절차를 수립, 운영하고 있습니다.
9. 문서보안을 위한 잠금장치 사용
개인정보가 포함된 서류, 보조저장매체 등을 잠금장치가 있는 안전한 장소에 보관하고 있습니다.
제10조(개인정보를 자동으로 수집하는 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리스트 은(는) 정보주체의 이용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제11조(행태정보의 수집·이용·제공 및 거부 등에
관한 사항)
① <개인정보처리자>은(는)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정보주체에게 최적화된 맞춤형 서비스 및 혜택, 온라인 맞춤형 광고 등을 제공하기
위하여 행태정보를 수집·이용하고 있습니다.
② <개인정보처리자>은(는) 다음과 같이 행태정보를 수집합니다.
수집하는 행태정보의 항목
|
행태정보 수집 방법
|
행태정보 수집 목적
|
보유·이용기간 및 이후 정보처리 방법
|
이용자의
웹사이트/앱서비스 방문이력, 검색이력
|
이용자의
웹사이트 및 앱 방문/실행 시 자동 수집
|
이용자의
관심, 성향에 기반한 개인 맞춤형 추천 서비스(광고포함)를 제공
|
수집일로부터 2년 보관 후 삭제
|
<온라인
맞춤형 광고 등을 위해 제3자(온라인 광고사업자 등)가 이용자의 행태정보를 수집·처리할수 있도록 허용한 경우>
③ <개인정보처리자>은(는) 다음과 같이 온라인 맞춤형 광고 사업자가 행태정보를
수집·처리하도록 허용하고 있습니다.
- 행태정보를 수집 및 처리하려는 광고 사업자 : 네이버, 인스타그램
- 행태정보 수집 방법 : 이용자가 당사 웹사이트를 방문하거나 앱을 실행할
때 자동 수집 및 전송
- 수집·처리되는 행태정보 항목 : 이용자의 웹/앱 방문이력, 검색이력, 구매이력
- 보유·이용기간 : 2년
④ <개인정보처리자>은(는) 온라인 맞춤형 광고 등에 필요한 최소한의 행태정보만을
수집하며, 사상, 신념, 가족 및 친인척관계, 학력·병력, 기타 사회활동 경력 등 개인의 권리·이익이나 사생활을 뚜렷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민감한 행태정보를
수집하지 않습니다.
⑤ <개인정보처리자>은(는) 만 14세
미만임을 알고 있는 아동이나 만14세 미만의 아동을 주 이용자로 하는 온라인 서비스로부터 맞춤형 광고
목적의 행태정보를 수집하지 않고, 만 14세
미만임을 알고 있는 아동에게는 맞춤형 광고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⑥ <개인정보처리자>은(는) 모바일 앱에서 온라인 맞춤형 광고를 위하여 광고식별자를
수집·이용합니다. 정보주체는 모바일 단말기의 설정 변경을 통해 앱의 맞춤형 광고를 차단·허용할
수 있습니다.
‣ 스마트폰의 광고식별자 차단/허용
(1) (안드로이드) ① 설정 →
② 개인정보보호 → ③ 광고 → ③ 광고 ID 재설정 또는 광고ID 삭제
(2) (아이폰) ① 설정 →
② 개인정보보호 → ③ 추적 → ④ 앱이
추적을 요청하도록 허용 끔
※ 모바일 OS 버전에
따라 메뉴 및 방법이 다소 상이할 수 있습니다.
⑦ 정보주체는 웹브라우저의 쿠키 설정 변경 등을 통해 온라인 맞춤형 광고를 일괄적으로
차단·허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쿠키
설정 변경은 웹사이트 자동로그인 등 일부 서비스의 이용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 웹브라우저를 통한 맞춤형 광고 차단/허용
(1) 인터넷 익스플로러(Windows 10용 Internet
Explorer 11)
- Internet Explorer에서 도구 버튼을 선택한 다음 인터넷 옵션을 선택
- 개인 정보 탭을 선택하고 설정에서 고급을 선택한 다음 쿠키의 차단 또는 허용을 선택
(2) Microsoft Edge
- Edge에서 오른쪽 상단 ‘…’ 표시를
클릭한 후, 설정을 클릭합니다.
- 설정 페이지 좌측의 ‘개인정보, 검색
및 서비스’를 클릭 후 「추적방지」 섹션에서 ‘추적방지’ 여부 및 수준을 선택합니다.
- ‘InPrivate를 검색할 때 항상 ""엄격"" 추적 방지 사용’ 여부를 선택합니다.
- 아래 「개인정보」 섹션에서 ‘추적 안함 요청보내기’ 여부를 선택합니다.
(3) 크롬 브라우저
- Chrome에서 오른쪽 상단 ‘⋮’ 표시(chrome 맞춤설정 및 제어)를
클릭한 후, 설정 표시를 클릭합니다.
- 설정 페이지 하단에 ‘고급 설정 표시’를 클릭하고 「개인정보」 섹션에서 콘텐츠 설정을 클릭합니다.
- 쿠키 섹션에서 ‘타사 쿠키 및 사이트 데이터 차단’의 체크박스를 선택합니다.
52 | 개인정보 처리방침 작성지침 일반
⑧ 정보주체는 아래의 연락처로 행태정보와 관련하여 궁금한 사항과 거부권 행사, 피해 신고 접수 등을 문의할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
부서명 : 개발팀
담당자 : 정관용
연락처 : 1566-2144
제12조(추가적인 이용·제공 판단기준)
< 리스트 >은(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15조제3항 및 제17조제4항에 따라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령」 제14조의2에 따른 사항을 고려하여 정보주체의 동의 없이 개인정보를 추가적으로 이용·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에 따라 <리스트 >가(이) 정보주체의 동의 없이 추가적인 이용·제공을 하기 위해서 다음과 같은 사항을 고려하였습니다.
▶ 개인정보를 추가적으로 이용·제공하려는 목적이 당초 수집 목적과 관련성이 있는지 여부
▶ 개인정보를 수집한 정황 또는 처리 관행에 비추어 볼 때 추가적인 이용·제공에 대한 예측 가능성이 있는지 여부
▶ 개인정보의 추가적인 이용·제공이 정보주체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하는지 여부
▶ 가명처리 또는 암호화 등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조치를 하였는지 여부
※ 추가적인 이용·제공 시 고려사항에 대한 판단기준은 사업자/단체 스스로 자율적으로 판단하여 작성·공개함
제13조(가명정보를 처리하는 경우 가명정보 처리에
관한 사항)
가명정보는 개인정보의 일부를 삭제하거나 일부 또는 전부를 대체하는 등의 방법으로 추가 정보가 없이는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도록 처리한 정보를 말합니다.
< 리스트 >은(는)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가명정보를 처리하고 있습니다.
▶ 가명정보의 처리 목적
- 통계작성, 과학적 연구 등의 목적으로 처리합니다.
▶ 가명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 가명정보 처리 기록 작성 및 그 기록을 최소 3년간 보관
▶ 가명정보의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
- <리스트>는 가명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 업무 처리 목적에 필요한 최소한의 가명정보를 제공합니다. 이 경우
가명정보 재식별 금지, 가명정보 및 추가정보의 분리 보관, 임직원
교육 등 안정성 확보를 위한 준수사항이 반영된 계약서를 사용하여 계약을 체결하고 있습니다.
▶ 가명정보 처리의 위탁에 관한 사항
- <리스트>는 가명정보 처리 업무를 위탁하는 경우, 고객님이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에 공개합니다.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된 경우에는 홈페이지를 통하여
고객에게 알려드립니다. 위탁계약 시 위탁 목적 외 가명처리 금지, 재식별
금지 등 안전한 관리를 위해 필요한 준수사항이 반영된 계약을 체결하고 있으며, 수탁자가 안전하게 가명정보를
처리하고 있는지에 대해 관리•감독 및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 가명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 <리스트>는 가명정보 처리 시마다 개인정보 중에서 이용 목적에
필요한 최소한의 항목을 가명처리하고 있습니다.
1.
필수적 항목 - 개인식별정보 : 성명,주민등록번호,생년월일,성별,연락처(휴대폰,자택,직장),주소(자택,직장), 이메일,직장명,부서,성별,국적,운전면허번호,여권번호,외국인등록번호,음성Data,휴대전화관련
정보(UICCID),CI,아이핀번호,계좌번호,사업자번호 - 신용거래정보 : 당사
및 타 금융사의 거래 이전 및 이후의 대출,보증,담보제공,신용카드,할부 금융 등 상거래 관련 거래의 종류,기간,금액,이용한도 등
서래 내용을 판단할 수 있는 정보 - 신용도정보 : 신용등급
또는 개인신용평점,신용조회기록,채무재조정약정,연체,부도,대위변제, 기타 신용질서 문란행위 관련 금액,발생•해소 시기 등 신용도를 판단할 수 있는 정보 - 신용능력정보 : 재산•채무•소득의 총액,납세실적 등 신용거래능력을 판단할 수 있는 정보 - 공공기관정보 : 개인회생,파산,면책,채무불이행 등재 등 법원의 재판•결정정보,체납정보, 주민등록관련정보,사회보험•공공요금 관련정보,행정처분에 관한 정보 등 본인식별•신용도 및 거래능력을 판단할 수 있는 공공기관 보유정보 - 결제대금
출금자동이체 정보 : 예금주명,예금주 생년월일,결제계좌 발급기관명,결제계좌번호 -
기타 계약 및 서비스의 체결•유지•이행•관리•개선 등과 관련하여 본인이 제공한 정보
2.
선택적항목(해당서비스를 신청
또는 이용하는 경우에 한함) - 자동납부 정보 : 가입자명,주민등록번호,통신회사,전화번호,통신요금정보,전기사용정보, 가스사용정보 - 가족카드 정보 : 카드명,희망한도,성명,주민등록번호,전화번호,주소,본인회원과의 관계 - 온라인회원
회원 정보 : 성명,로그인
ID,비밀번호
3.
본인확인서비스 업무(개인회원) - 입력항목 : 휴대폰번호,카드번호,카드비밀번호(앞2자리),CVC/CVV, 성명,생년월일,성별, 본인확인 비밀번호,홈페이지 ID/비밀번호 - 이용항목 : 카드번호,e-Mail,주민등록번호,성별,내/외국인여부,본인확인 완료 시 생성되는 본인확인정보(연계정보(CI)),중복가입확인정보(DI)
4.
온라인(홈페이지,모바일)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자동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는 항목 - IP주소,쿠키,접속기록,서비스 이용기록,모바일 기기정보(단말
모델명,단말ID,OS종류,푸쉬ID 등),MAC주소,브라우저
종류 및 OS버전,검색어,CPUID,HDD
Serial number,IEMI,UUID,개인방 화벽 설정,리퍼러 URL,결제기록 방문일시,앱카드 비밀번호,연계정보(CI),중복가입확인정보
(DI),ADID
▶ 법 제28조의4(가명정보에 대한 안전조치 의무 등)에 따른 가명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에
관한 사항
- <리스트>는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다음 각 호와 같이 안정성 확보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1.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하여 다음의
사항을 포함하는 내부관리계획을 수립 시행 하고 있습니다. ①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지정에 관한 사항 ②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개인정보취급자의 역할 및 책임에 관한 사항 ③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조치에 관한 사항 ④ 개인정보취급자에 대한 교육에 관한 사항 ⑤ 그 밖에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필요한 사항
2.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변경•말소를 통하여 개인 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한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 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3.
개인정보의 암호화 개인정보는 암호화 등을 통해 안전하게 저장 및 관리되고
있습니다. 또한 중요한 데이터는 저장 및 전송 시 암호화 하고나 파일 잠김 기능을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 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4.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 치하고 주기적인 갱신·점검을 하며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기술 적/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
5.
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변조
방지 개인정보취급자가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을 2년이상 보관•관리하며, 개인정보취급 자의 접속기록이 위•변조 및 도난, 분실되지 않도록 접속기록을 안전하게 보관하고 있습니다.
6. 개인정보의 안전한 보관을 위한 물리적 조치 개인정보가 포함된 문서, 보조저장매체 등은 잠금장치가 있는 안전한 장소에 보관하고 있으며, 보관하고
있는 장소에 대해 출입통제 절차를 수립, 운영하고 있습니다
제14조(정보주체의 권익침해에 대한 구제방법)
정보주체는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구제를 받기 위하여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등에 분쟁해결이나 상담 등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 기타 개인정보침해의 신고, 상담에 대하여는 아래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 (국번없이) 1833-6972 (www.kopico.go.kr)
2.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국번없이) 118 (privacy.kisa.or.kr)
3. 대검찰청 : (국번없이) 1301 (www.spo.go.kr)
4. 경찰청 : (국번없이) 182 (ecrm.cyber.go.kr)
「개인정보보호법」제35조(개인정보의 열람), 제36조(개인정보의 정정·삭제), 제37조(개인정보의 처리정지 등)의 규정에 의한 요구에 대 하여 공공기관의 장이 행한 처분 또는 부작위로 인하여 권리 또는 이익의 침해를 받은 자는 행정심판법이 정하는 바에 따라 행정심판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 행정심판에 대해 자세한 사항은 중앙행정심판위원회(www.simpan.go.kr)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제15조(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①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2023년 8월 1부터 적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