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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회원

- 자재구매(개인, 단순 구매 희망시)
- 공사/시공을 의뢰
(업체 및 사업자가 아닌 일반 소비자)

판매자회원

- 자재 판매(건축자재 판매업체)
- 공사/시공 용역업체
(인테리어업체/리모델링업체/시공자)

서비스 이용약관

나만의자재에 방문해주신 모든 분들을 환영합니다!

 

본 웹사이트는 나만의자재의 자산으로서, 회원은 본 약관 및 모든 관련 방침과 약관(총칭하여, “사이트 약관”)을 준수할 것을 전제로 본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 약관은 나만의자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포함합니다. 특정 상품 및 서비스에 적용되는 특별 약관은 본 웹사이트 내 해당 부분에 표시되어 있습니다. 회원은 본 웹사이트를 이용하고 이에 접속함으로써 사이트 약관 및 모든 관련 법령의 적용을 받기로 합니다. 본 이용약관(“본 약관”)

 

1(목적)

주식회사 리스트(또는 당사”)의 매장 이용, myjaje.com(“본 웹사이트”)의 이용 및 나만의자재웹사이트(모바일 웹, 앱 등 포함)를 통한 상품 및 서비스의 판매 및 제공과 관련하여 당사와 회원 간의 권리와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모바일 기기 등을 이용한 전자거래에 대해서도 그 성질에 반하지 않는 한 이 약관을 준용합니다. 회원은 본 웹사이트에 처음 계정을 개설할 때 명시적으로 사이트 약관에 서면 동의를 하였고, 본 웹사이트를 사용할 때마다 이러한 동의 사실을 확인하는 것으로 합니다. 회원이 사이트 약관에 동의하거나 이를 수락할 권한이 없으실 경우 본 웹사이트의 이용이나 접속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2(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본 약관의 내용은 나만의자재 웹사이트 또는 개별 서비스의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공지하고, 본 약관에 동의한 여러분 모두에게 그 효력이 발생합니다.

 

2. 당사는 필요한 경우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본 약관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본 약관이 변경되는 경우 당사는 변경사항을 시행일자 15일 전부터 여러분에게 서비스 공지사항에서 공지 또는 통지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피치 못하게 여러분에게 불리한 내용으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시행일자 30일 전부터 나만의자재 계정에 등록된 이메일 주소로 이메일(이메일주소가 없는 경우 서비스 내 전자쪽지 발송, 서비스 내 알림 메시지를 띄우는 등의 별도의 전자적 수단) 발송 또는 여러분이 등록한 휴대폰번호로 나만의자재톡 메시지 또는 문자메시지 발송하는 방법 등으로 개별적으로 알려 드리겠습니다.

 

3. 당사가 전항에 따라 공지 또는 통지를 하면서 공지 또는 통지일로부터 개정약관 시행일 7일 후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면 승인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고지하였음에도 여러분의 의사표시가 없는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을 승인한 것으로 봅니다. 여러분이 개정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여러분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3(약관 외 준칙)

본 약관에 규정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관련법령 또는 당사가 정한 개별 서비스의 이용약관, 운영정책 및 규칙 등(이하 세부지침’)의 규정에 따릅니다.

4(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소비자 회원 : 무역, 사업 또는 직종과 관련이 없는 상품 또는 서비스를 구매하기 위해 나만의자재를 이용하는 개인 회원을 의미합니다.

2. 판매자 회원 또는 나만의자재 회원 : 건축자재, 인테리어, 건축과 관련된 업종에 종사하는 개인 사업자 또는 법인 사업자를 의미합니다.

3. 개인정보 : 현존하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성명, 생년월일 또는 특정 개인을 식별하는데 사용할 수 있는 기타 정보(다른 정보와 쉽게 결합하여 특정 개인을 식별하는데 사용할 수 있는 정보 포함)를 의미합니다.

4.개별 서비스나만의자재 계정을 이용하여 접속 가능한 당사 또는 관계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개별 서비스는 추후 추가/변동될 수 있으며 서비스가 추가/변동될 때에는 나만의자재 기업사이트에 변경 사항을 게시합니다.

5.나만의자재 계정 웹사이트: 회원이 온라인을 통해 나만의자재 계정 정보를 조회 및 수정할 수 있는 인터넷 사이트를 말합니다.

6.나만의자재 계정 정보 나만의자재 계정을 이용하기 위해 당사가 정한 필수 내지 선택 입력 정보로서 나만의자재 계정 웹사이트 또는 개별 서비스 내 나만의자재 계정 설정 화면을 통해 정보 확인, 변경 처리 등을 관리할 수 있는 회원정보 항목을 말합니다.

7.인증서 : 인증서라 함은 당사가 인증서비스를 통하여 발급하는 전자서명생성정보가 회원에게 유일하게 속한다는 사실 등을 확인하고 이를 증명하는 전자적 정보를 말합니다.

8.전자서명 : 서명자의 신원을 확인하고 서명자가 해당 전자문서에 서명하였다는 사실을 나타내는데 이용하기 위하여 전자문서에 첨부되거나 논리적으로 결합된 전자적 형태의 정보를 말합니다.

9.전자서명생성정보 : 전자서명을 생성하기 위하여 이용하는 전자적 정보를 말합니다.

10.인증회원 : 당사로부터 전자서명생성정보를 인증 받은 회원을 말합니다.

11.이용기관 : 10조에 따른 인증서비스에 관하여서는 인증회원의 전자서명 및 인증서를 바탕으로 한 거래 등을 위하여 인증서비스를 이용하려는 제3, 10조의3에 따른 디지털카드서비스에 관하여서는 디지털카드를 제출받거나 확인하여 자신의 업무, 영업에 활용하는 제3자를 말합니다.

 

5(회원권)

1. 나만의자재 회원권은 해지 시까지 지속됩니다. 나만의자재에 하나 이상의 결제 수단을 제공해야 합니다. '결제 수단'이란 현재 유효한 승인된 결제 수단으로서, 필요시 업데이트될 수 있으며 타사 계정을 통한 결제를 포함할 수 있습니다. 결제일 전까지 회원권을 해지하지 않을 경우, 다음 결제 주기의 회원권 요금이 회원의 결제 수단으로 청구됩니다(아래 '해지' 내용 참조).

2. 나만의자재는 특별 프로모션 회원권이나 타사가 자체 제품 및 서비스 공급과 연계하여 제공하는 회원권 등 다양한 회원권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회원의 나만의자재 회원권과 관련된 세부 사항은 myjaje.com 웹사이트를 방문하여 '마이페이지' 링크를 클릭하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6(프로모션)

나만의자재에서 특별 프로모션 또는 프로모션 회원권('프로모션')을 제공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프로모션 이용 자격은 나만의자재의 단독 재량에 따라 결정되며, 나만의자재는 회원이 해당 자격을 갖추지 않은 것으로 확인될 경우 프로모션 제공을 철회하고 계정을 보류 조치할 권리를 보유합니다. 기존 나만의자재 회원권을 보유하고 있거나 최근에 가입한 회원에게는 특정 신규 프로모션의 이용 자격이 주어지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나만의자재는 기존에 사용 중이거나 최근 가입 시 사용한 디바이스 ID, 결제의 수단, 계정 이메일 주소 등과 같은 정보를 프로모션 이용 자격 판단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자격 요건 및 기타 제한 사항과 조건은 프로모션 신청 시 또는 회원이 사용할 수 있는 기타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공개됩니다.

 

7(결제 및 해지)

1. 결제 주기나만의자재 서비스 회원권 요금과 서비스 이용과 관련해 발생하는 기타 청구 금액(: 세금, 거래 수수료 등)'마이페이지' 페이지에 표시된 결제일에 등록된 결제 수단으로 청구됩니다. 결제 주기는 회원이 나만의자재 가입 시 선택한 결제 방식에 따라 결정됩니다. 등록된 결제 수단이 정상적으로 처리되지 않거나, 특정 월에 존재하지 않는 날짜에 유료 회원권이 시작된 경우이거나, 회원이 회원권 유형을 변경하는 경우 등의 일부 상황에서는 요금 결제일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myjaje.com 웹사이트로 이동하여 '마이페이지''회원권' 링크를 클릭하면 다음 결제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해지. 회원은 언제라도 나만의자재 회원권을 해지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결제 주기가 종료될 때까지는 나만의자재 서비스를 계속 이용할 수 있습니다. 본 약관 3.5.에서 정한 요건을 충족하는 해지와 나만의자재의 고의 또는 과실을 이유로 한 환불 의무를 제외하고, 회원권을 이용하지 않은 기간이나 이용하지 않은 나만의자재 콘텐츠에 대한 환불 또는 크레딧은 제공되지 않습니다. 회원권을 해지하려면 '계정' 페이지로 이동하여 해지 관련 안내를 따르시기 바랍니다. 회원권을 해지하는 경우, 계정은 현재 결제 주기가 종료될 때 자동으로 종료됩니다. 다만, 본 약관 3.5.에 따라 해지를 요청한 경우, 계정은 즉시 종료됩니다. 계정이 종료되는 시점은 '계정' 페이지에서 '결제 상세 정보'를 클릭하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타사 계정을 결제 수단으로 사용하여 나만의자재에 가입한 경우, 계정을 해지하려면 (예를 들어, 해당 타사 계정에 접속해 자동 갱신을 해제하거나 해당 타사를 통해 나만의자재 서비스 회원권을 해지하는 등) 해당 타사를 통해서 해지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3. 환불 요청. 회원이 결제일로부터 14일 이내에 나만의자재 회원권을 해지하고 그 동안 해당 계정으로 나만의자재 콘텐츠를 이용하지 않는 경우, 회원은 해당 결제 주기에 청구된 회원권 요금을 부분 환불 요청할 수 있습니다.

4. 회원비 및 회원권 변경나만의자재는 회원비 및 회원권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나만의자재는 회원비 및 회원권의 변경에 대하여 적용 시기 등을 포함하여 회원에게 통지하여 동의를 받습니다. 회원은 해당 변경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나만의자재 회원권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8(비밀번호 및 계정 액세스)

회원은 나만의자재 계정 사용으로 인한 모든 활동에 대해 책임이 있습니다. 회원이 타인에게 계정에 액세스할 수 있도록 허용하는 경우(해당 계정에 대해 제공되는 기록 관련 정보에 대한 액세스 포함), 해당 타인이 회원을 대신하고 있으며 그 타인이 취하는 계정에 대한 모든 변경 사항(회원권의 변경을 포함하되 이에 국한되지 않음)에 회원이 구속된다는 데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계정해킹, 명의도용, 신용카드 부정사용이나 기타 이에 준하는 사기행위 또는 불법행위로부터 회원 및 나만의자재 등을 보호하기 위해 나만의자재는 회원 계정을 종료하거나 보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9(보증 및 책임의 제한)

나만의자재는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합니다. 다만나만의자재의 책임 없이 서비스 중단이나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나만의자재는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회원이 입은 손해를 배상하되, 특별한 사정으로 통상적인 범위를 벗어나는 손해는 나만의자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을 제외하고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회원권에 따라 나만의자재 서비스에 타사 광고가 표시될 수 있습니다나만의자재는 광고 대상 제품 또는 서비스를 보증하거나 후원하지 않으며, 인터랙티브 광고 참여를 포함하여 광고주와의 모든 상호 작용은 회원 본인이 자신의 선택에 따라 책임을 부담합니다.

 

10(회원의 의무)

여러분이 나만의자재 웹사이트를 이용할 때 아래 각 호의 행위는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이용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사실을 기재하거나, 다른 회원의 나만의자재 계정 및 비밀번호를 도용, 부정하게 사용하거나,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거나 명의자의 허락 없이 문자메시지(SMS) 인증 등을 수행하는 행위

2.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

3. 게시판 등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연결(링크)하는 행위

4. 당사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5.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성 등을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6. 나만의자재 웹사이트와 관련된 설비의 오동작이나 정보 등의 파괴 및 혼란을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감염 자료를 등록 또는 유포하는 행위

7. 나만의자재 웹사이트의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거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수 있는 정보 및 수신자의 명시적인 수신거부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 또는 스팸메일(Spam Mail)을 전송하는 행위

8. 당사의 동의 없이 서비스 또는 이에 포함된 소프트웨어의 일부를 복사, 수정, 배포, 판매, 양도, 대여, 담보제공하거나 타인에게 그 이용을 허락하는 행위와 소프트웨어를 역설계하거나 소스 코드의 추출을 시도하는 등 서비스를 복제, 분해 또는 모방하거나 기타 변형하는 행위

9. 타인으로 가장하는 행위 및 타인과의 관계를 허위로 명시하는 행위

10.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 저장, 공개하는 행위

11. 자기 또는 타인에게 재산상의 이익을 주거나 타인에게 손해를 가할 목적으로 허위의 정보를 유통시키는 행위

12. 윤락행위를 알선하거나 음행을 매개하는 내용의 정보를 유통시키는 행위

13. 수치심이나 혐오감 또는 공포심을 일으키는 말이나 음향, 글이나 화상 또는 영상을 계속하여 상대방에게 도달하게 하여 상대방의 일상적 생활을 방해하는 행위

14. 관련 법령에 의하여 그 전송 또는 게시가 금지되는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포함)의 전송 또는 게시 행위

15. 당사 또는 관계사의 직원이나 운영자를 가장하거나 사칭하여 또는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글을 게시하거나 E-mail, 나만의자재톡 메시지 등을 발송하는 행위

16. 컴퓨터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전기통신 장비의 정상적인 가동을 방해, 파괴할 목적으로 고안된 소프트웨어 바이러스, 기타 다른 컴퓨터 코드, 파일, 프로그램을 포함하고 있는 자료를 게시하거나 E-mail, 나만의자재톡 메시지 등으로 발송하는 행위

17. 기타 불법한 행위

여러분은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증여할 수 없으며,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혹시라도 여러분이 관련 법령, 당사의 모든 약관 또는 정책을 준수하지 않는다면, 당사는 여러분의 위반행위 등을 조사할 수 있고, 여러분의 계정서비스 이용을 잠시 또는 계속하여 중단하거나, 재가입에 제한을 둘 수도 있습니다. 또한 여러분이 서비스와 관련된 설비의 오작동이나 시스템의 파괴 및 혼란을 유발하는 등 서비스 제공에 악영향을 미치거나 안정적 운영을 심각하게 방해한 경우, 당사는 이러한 위험 활동이 확인된 여러분의 계정들에 대하여 이용제한을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여러분은 이용제한과 관련하여 조치 결과가 불만족스러울 경우 고객센터를 통해 이의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본 조에서 정한 사항 및 그 밖에 나만의자재 웹사이트의 이용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나만의자재 운영정책 등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11(개인정보의 보호)

여러분의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는 당사에게 있어 가장 중요한 일 중 하나입니다. 여러분의 개인정보는 서비스의 원활한 제공을 위하여 여러분이 동의한 목적과 범위 내에서만 이용됩니다. 법령에 의하거나 여러분이 별도로 동의하지 아니하는 한 당사가 여러분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는 일은 결코 없으므로, 안심하셔도 좋습니다. 당사가 여러분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기 위하여 기울이는 노력이나 기타 자세한 사항은 나만의자재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참고하여 주십시오.

 

12(회원에 대한 통지 및 공지)

당사는 여러분과의 의견 교환을 소중하게 생각합니다. 여러분은 언제든지 고객센터에 방문하여 의견을 개진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이용자 전체에 대한 공지는 칠(7)일 이상 서비스 공지사항란에 게시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여러분에게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의 경우에는 나만의자재 계정에 등록된 이메일 주소로 이메일(이메일주소가 없는 경우 서비스 내 전자쪽지 발송, 서비스 내 알림 메시지를 띄우는 등의 별도의 전자적 수단) 발송 또는 여러분이 등록한 휴대폰번호로 나만의자재톡 메시지 또는 문자메시지 발송하는 방법 등으로 개별적으로 알려 드리겠습니다.

 

13(이용계약 해지)

여러분이 나만의자재 계정 이용을 더 이상 원치 않는 때에는 언제든지 서비스 내 제공되는 메뉴를 이용하여 이용계약의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당사는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신속히 처리하겠습니다.

당사는 법령에서 정하는 기간 동안 여러분이 나만의자재 웹사이트를 이용하기 위해 나만의자재 계정 로그인 혹은 접속한 기록이 없는 경우 여러분이 등록한 이메일주소, 휴대폰번호로 이메일, 문자메시지 또는 나만의자재톡 메시지를 보내는 등 기타 유효한 수단으로 통지 후 여러분의 나만의자재 계정 정보를 파기하거나 분리 보관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나만의자재 웹사이트 이용을 위한 필수적인 정보가 부족할 경우 이용계약이 해지될 수도 있습니다. 이와 관련된 보다 자세한 사항은 나만의자재 운영정책의 나만의자재 서비스 휴면 정책 부분을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이용계약이 해지되면 법령 및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따라 여러분의 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여러분의 나만의자재 계정 정보 및 나만의자재 계정으로 이용하였던 개별 서비스 데이터는 삭제됩니다. 다만, 여러분이 개별 서비스 내에서 작성한 게시물 등 모든 데이터의 삭제와 관련한 사항은 개별 서비스의 약관에 따릅니다.

이용계약이 해지된 경우라도 여러분은 다시 당사에 대하여 이용계약의 체결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14(손해배상)

당사는 법령상 허용되는 한도 내에서 서비스와 관련하여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어떠한 구체적인 사항에 대한 약정이나 보증을 하지 않습니다. 또한, 당사는 CP(Contents Provider)가 제공하거나 회원이 작성하는 등의 방법으로 서비스에 게재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에 대해서는 보증을 하지 않으며, 당사의 과실 없이 발생된 여러분의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당사는 당사의 과실로 인하여 여러분이 손해를 입게 될 경우 본 약관 및 관련 법령에 따라 여러분의 손해를 배상하겠습니다. 다만 당사는 당사의 과실 없이 발생된 아래와 같은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또한 당사는 법률상 허용되는 한도 내에서 간접 손해, 특별 손해, 결과적 손해, 징계적 손해, 및 징벌적 손해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1.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의 상태에서 발생한 손해

2. 여러분의 귀책사유로 서비스 이용에 장애가 발생한 경우

3. 서비스에 접속 또는 이용과정에서 발생하는 개인적인 손해

4. 3자가 불법적으로 당사의 서버에 접속하거나 서버를 이용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

5. 3자가 당사 서버에 대한 전송 또는 당사 서버로부터의 전송을 방해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

6. 3자가 악성 프로그램을 전송 또는 유포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

7. 전송된 데이터의 생략, 누락, 파괴 등으로 발생한 손해, 명예훼손 등 제3자가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발생된 손해

8. 기타 당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사유로 인해 발생한 손해

 

15(분쟁의 해결)

본 약관 또는 서비스는 대한민국법령에 의하여 규정되고 이행됩니다.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당사와 여러분 간에 분쟁이 발생하면 이의 해결을 위해 성실히 협의할 것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해결되지 않으면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소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16(기타)

1. 나만의자재의 회원이 되려면 최소 만 19세여야 합니다. 미성년자의 경우 성인의 감독하에서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준거법. 본 이용 약관은 대한민국 법률의 적용을 받고 그에 따라 해석됩니다.

3. 불원 자료. 나만의자재는 나만의자재와 관련된 불원 자료 또는 아이디어를 인정하지 않으며, 나만의자재 콘텐츠 또는 다른 웹사이트와 나만의자재에 전송된 자료 또는 등록 자재(상품)의 유사성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

4. 고객 센터나만의자재 서비스 및 기능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하고자 하거나 계정과 관련하여 도움이 필요한 경우나만의자재 고객 센터(myjaje.com 웹사이트를 통해 접속 가능)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본 이용 약관과 고객 센터 또는 나만의자재 웹사이트 내 다른 부분에서 제공되는 내용 사이에 불일치가 존재하는 경우, 본 이용 약관이 우선적으로 적용됩니다.

5. 이용 약관의 변경 및 양도나만의자재는 수시로 본 이용 약관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나만의자재는 변경 사항이 적용되기 최소 30일 이전에 관련 내용을 회원에게 통지합니다나만의자재는 회원과의 계약(관련 권리 및 의무 포함)을 관련 법률에서 정한 절차에 따라 양도 또는 이전할 수 있으며, 회원은 이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언제라도 나만의자재 회원권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6. 전자적 커뮤니케이션. 나만의자재는 회원 계정과 관련한 정보(: 결제 승인, 청구서, 비밀번호 또는 결제 수단 변경, 확인 메시지, 공지)를 회원이 등록 당시 기재한 이메일 주소로 이메일을 전송하는 등의 전자적 형태로만 통지합니다.

개인정보 처리방침

< 리스트 >('myjaje.com'이하 '나만의자재 웹사이트')() 개인정보 보호법30조에 따라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수립·공개합니다.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2023 9 1부터 적용됩니다.

 

1(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 리스트 >('myjaje.com'이하 '나만의자재 웹사이트')()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1. 홈페이지 회원가입 및 관리

회원 가입의사 확인, 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인증, 회원자격 유지·관리,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처리 시 법정대리인의 동의여부 확인, 각종 고지·통지, 고충처리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2. 민원사무 처리

민원인의 신원 확인, 민원사항 확인, 사실조사를 위한 연락·통지, 처리결과 통보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3.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물품배송, 서비스 제공, 계약서·청구서 발송, 콘텐츠 제공, 맞춤서비스 제공, 본인인증, 연령인증, 요금결제·정산, 채권추심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4. 마케팅 및 광고에의 활용

신규 서비스(제품) 개발 및 맞춤 서비스 제공, 이벤트 및 광고성 정보 제공 및 참여기회 제공 ,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 서비스의 유효성 확인, 접속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5. 개인영상정보

범죄의 예방 및 수사, 시설안전 및 화재예방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2(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 기간)

 < 리스트 >()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 시에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합니다.

각각의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1.<홈페이지 회원가입 및 관리>

<홈페이지 회원가입 및 관리>와 관련한 개인정보는 수집.이용에 관한 동의일로부터<5>까지 위 이용목적을 위하여 보유.이용됩니다.

보유근거 : 기록유지

관련법령 : 1)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 6개월
2)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
3)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
4)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
5) 신용정보의 수집/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기록 : 3


예외사유 :

 

3(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 리스트 >()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1< 홈페이지 회원가입 및 관리 >

필수항목 : 이름, 생년월일, 성별, 로그인ID, 비밀번호, 비밀번호 질문과 답, 자택전화번호, 자택주소,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직업, 회사명, 부서, 직책, 회사전화번호, 신용카드정보, 결제기록, 접속 IP 정보, 서비스 이용 기록

 

 

4(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

 < 리스트 >() 개인정보를 제1(개인정보의 처리 목적)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만 처리하며, 정보주체의 동의,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 개인정보 보호법17조 및 제18조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합니다.

 < 리스트 >()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1. <3>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 네오컴즈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 이름, 생년월일, 성별, 로그인ID, 비밀번호, 비밀번호 질문과 답, 자택전화번호, 자택주소,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제공받는 자의 보유.이용기간: 3

 

5(개인정보처리의 위탁에 관한 사항)

 < 리스트 >()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1. <위탁업체>

위탁받는 자 (수탁자) : 리스트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 구매 및 요금 결제, 본인인증(금융거래, 금융서비스), 요금추심,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신규 서비스(제품) 개발 및 맞춤 서비스 제공, 이벤트 및 광고성 정보 제공 및 참여기회 제공, 위탁기간 : 지체없이 파기

 < 리스트 >() 위탁계약 체결시 개인정보 보호법26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6(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파기방법)


<리스트>()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정보주체로부터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1. 법령 근거 :
2. 보존하는 개인정보 항목 : 계좌정보, 거래날짜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 리스트 >()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리스트 >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2. 파기방법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전자적 파일 형태의 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합니다

 

7(미이용자의 개인정보 파기 등에 관한 조치)


<개인정보처리자명>() 1년간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이용자는 휴면계정으로 전환하고, 개인정보를 별도로 분리하여 보관합니다. 분리 보관된 개인정보는 1년간 보관 후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개인정보처리자명>() 휴먼전환 30일 전까지 휴면예정 회원에게 별도 분리 보관되는 사실 및 휴면 예정일, 별도 분리 보관하는 개인정보 항목을 이메일, 문자 등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방법으로 알리고 있습니다.
휴면계정으로 전환을 원하지 않으시는 경우, 휴면계정 전환 전 서비스 로그인을 하시면 됩니다. 또한, 휴면계정으로 전환되었더라도 로그인을 하는 경우 이용자의 동의에 따라 휴면계정을 복원하여 정상적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8(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방법에 관한 사항)


정보주체는 리스트에 대해 언제든지 개인정보 열람·정정·삭제·처리정지 요구 등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리스트에 대해 개인정보 보호법시행령 제41조 제1항에 따라 서면,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리스트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처리 방법에 관한 고시(2020-7)”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개인정보 열람 및 처리정지 요구는 개인정보 보호법35조 제4, 37조 제2항에 의하여 정보주체의 권리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정정 및 삭제 요구는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리스트() 정보주체 권리에 따른 열람의 요구, 정정·삭제의 요구, 처리정지의 요구 시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확인합니다.

 

9(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에 관한 사항)

< 리스트 >()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1.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하여 내부관리계획을 수립하고 시행하고 있습니다.

2.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지정하고 담당자에 한정시켜 최소화하여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3. 정기적인 자체 감사 실시
개인정보 취급 관련 안정성 확보를 위해 정기적(분기 1)으로 자체 감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4.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 변경, 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5. 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변조 방지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을 최소 1년 이상 보관, 관리하고 있으며, 다만, 5만명 이상의 정보주체에 관하여 개인정보를 추가하거나, 고유식별정보 또는 민감정보를 처리하는 경우에는 2년 이상 보관, 관리하고 있습니다.
또한, 접속기록이 위변조 및 도난, 분실되지 않도록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6. 개인정보의 암호화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는 암호화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 수 있으며 중요한 데이터는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 기능을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7.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리스트>('나만의자재웹사이트')은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점검을 하며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기술적/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

8. 비인가자에 대한 출입 통제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물리적 보관 장소를 별도로 두고 이에 대해 출입통제 절차를 수립, 운영하고 있습니다.

9. 문서보안을 위한 잠금장치 사용
개인정보가 포함된 서류, 보조저장매체 등을 잠금장치가 있는 안전한 장소에 보관하고 있습니다.


10(개인정보를 자동으로 수집하는 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리스트 은() 정보주체의 이용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11(행태정보의 수집·이용·제공 및 거부 등에 관한 사항)


 <개인정보처리자>(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정보주체에게 최적화된 맞춤형 서비스 및 혜택온라인 맞춤형 광고 등을 제공하기 위하여 행태정보를 수집·이용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처리자>(다음과 같이 행태정보를 수집합니다.

수집하는 행태정보의 항목

행태정보 수집 방법

행태정보 수집 목적

보유·이용기간 및 이후 정보처리 방법

이용자의 웹사이트/앱서비스 방문이력, 검색이력

이용자의 웹사이트 및 앱 방문/실행 시 자동 수집

이용자의 관심, 성향에 기반한 개인 맞춤형 추천 서비스(광고포함)를 제공

수집일로부터 2년 보관 후 삭제

<온라인 맞춤형 광고 등을 위해 제3(온라인 광고사업자 등)가 이용자의 행태정보를 수집·처리할수 있도록 허용한 경우>

 <개인정보처리자>(다음과 같이 온라인 맞춤형 광고 사업자가 행태정보를 수집·처리하도록 허용하고 있습니다.

행태정보를 수집 및 처리하려는 광고 사업자 : 네이버, 인스타그램

행태정보 수집 방법 : 이용자가 당사 웹사이트를 방문하거나 앱을 실행할 때 자동 수집 및 전송

수집·처리되는 행태정보 항목 : 이용자의 웹/앱 방문이력검색이력구매이력

보유·이용기간 : 2

 <개인정보처리자>(온라인 맞춤형 광고 등에 필요한 최소한의 행태정보만을 수집하며사상신념가족 및 친인척관계학력·병력기타 사회활동 경력 등 개인의 권리·이익이나 사생활을 뚜렷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민감한 행태정보를 수집하지 않습니다.

 <개인정보처리자>( 14세 미만임을 알고 있는 아동이나 만14세 미만의 아동을 주 이용자로 하는 온라인 서비스로부터 맞춤형 광고 목적의 행태정보를 수집하지 않고 14세 미만임을 알고 있는 아동에게는 맞춤형 광고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개인정보처리자>(모바일 앱에서 온라인 맞춤형 광고를 위하여 광고식별자를 수집·이용합니다정보주체는 모바일 단말기의 설정 변경을 통해 앱의 맞춤형 광고를 차단·허용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의 광고식별자 차단/허용

(1) (안드로이드 설정 → ② 개인정보보호 → ③ 광고 → ③ 광고 ID 재설정 또는 광고ID 삭제

(2) (아이폰 설정 → ② 개인정보보호 → ③ 추적 → ④ 앱이 추적을 요청하도록 허용 끔

 모바일 OS 버전에 따라 메뉴 및 방법이 다소 상이할 수 있습니다.

 정보주체는 웹브라우저의 쿠키 설정 변경 등을 통해 온라인 맞춤형 광고를 일괄적으로 차단·허용할 수 있습니다다만쿠키 설정 변경은 웹사이트 자동로그인 등 일부 서비스의 이용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웹브라우저를 통한 맞춤형 광고 차단/허용

(1) 인터넷 익스플로러(Windows 10 Internet Explorer 11)

- Internet Explorer에서 도구 버튼을 선택한 다음 인터넷 옵션을 선택

개인 정보 탭을 선택하고 설정에서 고급을 선택한 다음 쿠키의 차단 또는 허용을 선택

(2) Microsoft Edge

- Edge에서 오른쪽 상단 ‘…’ 표시를 클릭한 후설정을 클릭합니다.

설정 페이지 좌측의 ‘개인정보검색 및 서비스’를 클릭 후 「추적방지」 섹션에서 ‘추적방지’ 여부 및 수준을 선택합니다.

- InPrivate를 검색할 때 항상 ""엄격"" 추적 방지 사용’ 여부를 선택합니다.

아래 「개인정보」 섹션에서 ‘추적 안함 요청보내기’ 여부를 선택합니다.

(3) 크롬 브라우저

- Chrome에서 오른쪽 상단  표시(chrome 맞춤설정 및 제어)를 클릭한 후설정 표시를 클릭합니다.

설정 페이지 하단에 ‘고급 설정 표시’를 클릭하고 「개인정보」 섹션에서 콘텐츠 설정을 클릭합니다.

쿠키 섹션에서 ‘타사 쿠키 및 사이트 데이터 차단’의 체크박스를 선택합니다.

52 | 개인정보 처리방침 작성지침 일반

 정보주체는 아래의 연락처로 행태정보와 관련하여 궁금한 사항과 거부권 행사피해 신고 접수 등을 문의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

부서명 : 개발팀

담당자 : 정관용

연락처 : 1566-2144

 

12(추가적인 이용·제공 판단기준)

< 리스트 >() 개인정보 보호법15조제3항 및 제17조제4항에 따라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령14조의2에 따른 사항을 고려하여 정보주체의 동의 없이 개인정보를 추가적으로 이용·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에 따라 <리스트 >() 정보주체의 동의 없이 추가적인 이용·제공을 하기 위해서 다음과 같은 사항을 고려하였습니다.
개인정보를 추가적으로 이용·제공하려는 목적이 당초 수집 목적과 관련성이 있는지 여부

개인정보를 수집한 정황 또는 처리 관행에 비추어 볼 때 추가적인 이용·제공에 대한 예측 가능성이 있는지 여부

개인정보의 추가적인 이용·제공이 정보주체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하는지 여부

가명처리 또는 암호화 등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조치를 하였는지 여부

추가적인 이용·제공 시 고려사항에 대한 판단기준은 사업자/단체 스스로 자율적으로 판단하여 작성·공개함

 

 

13(가명정보를 처리하는 경우 가명정보 처리에 관한 사항)  

가명정보는 개인정보의 일부를 삭제하거나 일부 또는 전부를 대체하는 등의 방법으로 추가 정보가 없이는 특정 개인을 알아볼 없도록 처리한 정보를 말합니다.


리스트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가명정보를 처리하고 있습니다.

 가명정보의 처리 목적

통계작성, 과학적 연구 등의 목적으로 처리합니다.

 가명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가명정보 처리 기록 작성 및 그 기록을 최소 3년간 보관

 가명정보의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

- <리스트>는 가명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 업무 처리 목적에 필요한 최소한의 가명정보를 제공합니다. 이 경우 가명정보 재식별 금지, 가명정보 및 추가정보의 분리 보관, 임직원 교육 등 안정성 확보를 위한 준수사항이 반영된 계약서를 사용하여 계약을 체결하고 있습니다.

 가명정보 처리의 위탁에 관한 사항

- <리스트>는 가명정보 처리 업무를 위탁하는 경우, 고객님이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에 공개합니다.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된 경우에는 홈페이지를 통하여 고객에게 알려드립니다. 위탁계약 시 위탁 목적 외 가명처리 금지, 재식별 금지 등 안전한 관리를 위해 필요한 준수사항이 반영된 계약을 체결하고 있으며, 수탁자가 안전하게 가명정보를 처리하고 있는지에 대해 관리감독 및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가명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 <리스트>는 가명정보 처리 시마다 개인정보 중에서 이용 목적에 필요한 최소한의 항목을 가명처리하고 있습니다.

1. 필수적 항목 - 개인식별정보 : 성명,주민등록번호,생년월일,성별,연락처(휴대폰,자택,직장),주소(자택,직장), 이메일,직장명,부서,성별,국적,운전면허번호,여권번호,외국인등록번호,음성Data,휴대전화관련 정보(UICCID),CI,아이핀번호,계좌번호,사업자번호 - 신용거래정보 : 당사 및 타 금융사의 거래 이전 및 이후의 대출,보증,담보제공,신용카드,할부 금융 등 상거래 관련 거래의 종류,기간,금액,이용한도 등 서래 내용을 판단할 수 있는 정보 - 신용도정보 : 신용등급 또는 개인신용평점,신용조회기록,채무재조정약정,연체,부도,대위변제, 기타 신용질서 문란행위 관련 금액,발생해소 시기 등 신용도를 판단할 수 있는 정보 - 신용능력정보 : 재산채무소득의 총액,납세실적 등 신용거래능력을 판단할 수 있는 정보 - 공공기관정보 : 개인회생,파산,면책,채무불이행 등재 등 법원의 재판결정정보,체납정보, 주민등록관련정보,사회보험공공요금 관련정보,행정처분에 관한 정보 등 본인식별신용도 및 거래능력을 판단할 수 있는 공공기관 보유정보 - 결제대금 출금자동이체 정보 : 예금주명,예금주 생년월일,결제계좌 발급기관명,결제계좌번호 - 기타 계약 및 서비스의 체결유지이행관리개선 등과 관련하여 본인이 제공한 정보

2. 선택적항목(해당서비스를 신청 또는 이용하는 경우에 한함) - 자동납부 정보 : 가입자명,주민등록번호,통신회사,전화번호,통신요금정보,전기사용정보, 가스사용정보 - 가족카드 정보 : 카드명,희망한도,성명,주민등록번호,전화번호,주소,본인회원과의 관계 - 온라인회원 회원 정보 : 성명,로그인 ID,비밀번호

3. 본인확인서비스 업무(개인회원) - 입력항목 : 휴대폰번호,카드번호,카드비밀번호(2자리),CVC/CVV, 성명,생년월일,성별, 본인확인 비밀번호,홈페이지 ID/비밀번호 - 이용항목 : 카드번호,e-Mail,주민등록번호,성별,/외국인여부,본인확인 완료 시 생성되는 본인확인정보(연계정보(CI)),중복가입확인정보(DI)

4. 온라인(홈페이지,모바일)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자동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는 항목 - IP주소,쿠키,접속기록,서비스 이용기록,모바일 기기정보(단말 모델명,단말ID,OS종류,푸쉬ID ),MAC주소,브라우저 종류 및 OS버전,검색어,CPUID,HDD Serial number,IEMI,UUID,개인방 화벽 설정,리퍼러 URL,결제기록 방문일시,앱카드 비밀번호,연계정보(CI),중복가입확인정보 (DI),ADID

 법 제28조의4(가명정보에 대한 안전조치 의무 등)에 따른 가명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에 관한 사항

- <리스트>는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다음 각 호와 같이 안정성 확보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1.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하여 다음의 사항을 포함하는 내부관리계획을 수립 시행 하고 있습니다. ①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지정에 관한 사항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개인정보취급자의 역할 및 책임에 관한 사항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조치에 관한 사항개인정보취급자에 대한 교육에 관한 사항그 밖에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필요한 사항

2.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변경말소를 통하여 개인 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한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 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3. 개인정보의 암호화 개인정보는 암호화 등을 통해 안전하게 저장 및 관리되고 있습니다. 또한 중요한 데이터는 저장 및 전송 시 암호화 하고나 파일 잠김 기능을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 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4.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 치하고 주기적인 갱신·점검을 하며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기술 적/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

5. 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변조 방지 개인정보취급자가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을 2년이상 보관관리하며, 개인정보취급 자의 접속기록이 위변조 및 도난, 분실되지 않도록 접속기록을 안전하게 보관하고 있습니다.

6. 개인정보의 안전한 보관을 위한 물리적 조치 개인정보가 포함된 문서, 보조저장매체 등은 잠금장치가 있는 안전한 장소에 보관하고 있으며, 보관하고 있는 장소에 대해 출입통제 절차를 수립, 운영하고 있습니다 

 

14(정보주체의 권익침해에 대한 구제방법)


정보주체는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구제를 받기 위하여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등에 분쟁해결이나 상담 등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 기타 개인정보침해의 신고, 상담에 대하여는 아래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 (국번없이) 1833-6972 (www.kopico.go.kr)
2.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국번없이) 118 (privacy.kisa.or.kr)
3. 대검찰청 : (국번없이) 1301 (www.spo.go.kr)
4. 경찰청 : (국번없이) 182 (ecrm.cyber.go.kr)

개인정보보호법35(개인정보의 열람), 36(개인정보의 정정·삭제), 37(개인정보의 처리정지 등)의 규정에 의한 요구에 대 하여 공공기관의 장이 행한 처분 또는 부작위로 인하여 권리 또는 이익의 침해를 받은 자는 행정심판법이 정하는 바에 따라 행정심판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행정심판에 대해 자세한 사항은 중앙행정심판위원회(www.simpan.go.kr)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5(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202381부터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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